본문 바로가기
❛ ڡ ❛ 아재입맛 맛집추천

미쉐린 서울 시청 맛집, 만족 오향 족발

by Jamworld 2023. 9. 4.

 

안녕하세요.

 

오늘은 서울시청 맛집

만족오향족발 다녀온 후기입니다 :)

 

 

저는 족발보다는 보쌈을 좋아하는 편인데

족발 맛집 몇 군데 다녀온 이후로는

보쌈 보다는 족발을 더 좋아하게됐어요

 

 

오늘 다녀온 시청역 만족오향족발은

미쉐린맛집으로도 유명해서

이미 갔을 때부터 웨이팅이 장난 아니더라고요

 

이러면 더 오기가 생기기 마련이죠?

 

 

서울시청맛집, 만족오향족발은

미쉐린맛집에 블루리본맛집이라서

더더욱 궁금했어요 :)

 

서울 3대 족발 중 한 곳

(양재, 성수, 시청(만족오향족발))

 

 

족발 포장시간도 참고하세요 :)

 

 

만족오향족발 본점은 2층으로 되어있고

저는 2층으로 올라갔는데

2층에도 사람은 많았어요~

 

 

만족오향족발 메뉴판입니다

 

 

/주문목록/

 

족 SET

족발 中 미니 쟁반국수+음료수 44,000원

카스 맥주 5,000원

 

 

저는 불족발, 족발 반반으로 하고

미니 쟁반국수 나오는 세트로 주문했어요~

불족발도 맛있어서

아주 잘한 선택이었습니다ㅋㅋ

 

 

처음에 주문하면 이렇게 물만두 퐁퐁 담긴

사골국물 올려주세요

이게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소주안주로 기가 막혀서

소주를 부를 수밖에 없는 국물이죠!

 

족발은 먹다 보면 배부를 테니 말이죠

 

 

자리에 앉으면 밑반찬 먼저 내어주세요

제가 좋아하는 초석잠ㅋㅋ

 

이거 생긴 건 이래도 식감 좋아요

도전해보세용 ..😉👍🏻

 

 

기본 밑반찬은 주시는데

필요하면 더 가져와서 먹을 수 있어요

 

이게 뭔지 아시나요,,?!

 

 

족발을 마지막까지

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히터가 있더라고요!

족발 중간에 식으면 먹기 싫거든요..!

덕분에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먹었어요 👍🏻👍🏻

 

 

크~ 여기 맥주 진짜 시원했어요

🍺🍺🍺

맥주 온도 너무 좋았다...🤎

 

 

족발 말고도 런치메뉴, 냉면, 제육볶음 등

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~

 

만족오향족발 반반족발입니다!

오리지널, 불족발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

두 개 다 맛있었어요,,!

 

오리지널 족발은 겉은 쫀득

속은 촉촉해서 너무 맛있었구요

 

불족발은 불족발소스가 매콤하면서

불향이 가득가득했어요 🔥🔥

사진 보니까 또 먹으러 가고 싶네요!

그리고 마지막 막국수!

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막국수는,, 음,, 엄청 맛있다!!

이건 아니었어요 ᄏᄏ

 

 

만족오향족발에서 족발 맛 기대를

너무 해서 그랬던 걸까요..ㅎ

 

막국수가 맛있으면 족발이랑 같이 먹었을 때

그 조합이 또 좋잖아요~ㅜ

막국수가 조금 아쉬워서

그 점은 아쉽긴했습니당,,ㅎ

 

 

서울시청맛집, 만족오향족발

오리지널, 불족발 둘 다 맛있어요!

반반족발 추천합니다 :)!